메타포

집에서 카페 커피 안 부러운 핸드 드립과 인스턴트 헤이즐넛 본문

My 라이프

집에서 카페 커피 안 부러운 핸드 드립과 인스턴트 헤이즐넛

아낌 없이 퍼 주는 나무 2021. 3. 14. 15:02

집에서 카페 커피 안 부러운 핸드 드립과 인스턴트 헤이즐넛

 

 

 

엊그제 금요일은 모진 겨울을 이겨내고 춘 삼월 봄이 돌아 왔음을 알리는 센치한 봄비가 가득 하였죠.

 

그런 날 우중충 하긴 하지만 세상을 정화 시켜줄 하루 종일 빗방울 떨어지는 소리 정말 좋아요.

 

 

길거리 다닐 때도 예쁜 앵두 꽃이니 무슨 꽃이니 작년 봐 두었던 집 쪽으로 일부러 가서 꽃 망울이 얼마나 맺혔나 보는데 이제 빨간 꽃 망울이 망울망울 조그마하게 맺혔어요^^

 

며칠 내로 예쁜 얼굴을 보여 주겠죠?

 

비 오는 그 날 속이 쓰려 커피 끊은 지인이 누구에게서 얻었다고 커피를 한 가득 주네요.

 

요 몇 년 사이에 커피에 중독 되다 시피한 저는 공짜 커피라 너무 좋았죠ㅎㅎ

 

 

생각 날때마다 카페에 가서 커피를 사 먹을 수는 없는 노릇이어서 알뜰 살뜰한 살림꾼들은 이 방법을 모두 쓰고 있는데요.

 

집에 커피 내리는 포트가 있기만 하다면 카페에 가서 거기서 파는 원두를 갈아 달라고 해서 냉동실에 넣어 놓고 내려 먹는데요.

 

커피 값이 훨씬 안 들고 좋아하는 커피를 집에서 맘껏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한 번 갈아 오면 사람마다 먹는 양이 다르니까 틀리 겠지만 하루에도 몇 잔이나 마시는 저는 두 달은 안 되고 한 달을 훨씬 초과 하게 먹어요.

 

 

제가 커피를 좋아 하는 것을 알아서 준건데 이렇게 집에서 간편하게 핸드 드립으로 내려 먹는 건 저도 처음이라 신기해서 남겨 봅니다.

 

이렇게 편리하게 나온 것이 있는 줄도 몰랐죠.

 

포장을 뜯어 보니 총 4개가 들어 있었는데 친절하게 내리는 법을 그림으로 삽입 해 놨더군요.

 

3분이면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프리미엄급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 무슨 맛일까 무척 궁금했죠.

 

 

화려한 겉 포장을 뜯으면 부직포에 담긴 내용물이 나오는데 위 그림과 같이 맨 위에 쓰인 오픈이라는 선을 따라서 손으로 뜯어요.

 

기호에 맞게 온수의 온도를 조절해 내리는데 부드러운 맛을 원하면 85도로 더 강한 맛을 원하면 92도로 맞추라는데 우리는 온도계가 없으므로 적당히 알아서요 ㅎㅎ

 

 

일단 끓인 물을 식혀서 해야겠죠?

 

처음 내릴 때는 저도 맛을 모르니 일단 펄펄 끓인 물을 부었더니 쓰고 강한 맛이 역시 강하더군요.

 

그게 싫으면 적당히 물을 타 희석해 드시면 되고요.

 

바리스타들이 보여 주는 모습대로 물을 한 번에 붓는 게 아니라 여러번에 나눠 부어 주듯이 처음에는 15㎖를 골고루 부어 적신후에 15초 후에 35㎖를 서너번에 걸쳐 나누어 부어 주랍니다.

 

 

위 사진과 같이 종이의 양 날개를 펴서 머그컵에 척 하니 걸쳐 놓아요.

 

예쁜 찻잔이 아니라 아메리카노는 머그컵에 먹어야 하니 좀 큰 걸 사용 했더니 날개가 벌어질대로 벌어 졌는데 아주 큰 컵이 아니라면 적당히 걸쳐져요.

 

 

물을 부었더니 뽀글뽀글 귀여운 기포가 생기며 우러나기 시작해요.

 

설명대로 서너번을 부었더니 향긋한 원두의 향이 온 집안을 휘감는데 황홀한 릴렉~스 릴렉~스.

 

 

위가 다 우려낸 후의 커피.

 

좀 뜨거운 물로 내렸더니 강한 맛이 있는데 물 타 먹으면 되고 시럽이나 설탕을 넣어 먹으면 커피 본래의 맛이 안 느껴져 쓰더라도 저는 안 넣어 먹는 취향이에요.

 

한 번 내려 먹고 끝내면 아쉬워서 재탕하니 먹기 딱 좋은 부드러운 맛과 감칠맛으로 카페 안 부럽게 행복해요^^

 

 

위는 지인이 계산해서 이름은 모르지만 카페베네의 달달구리한 디저트와 함께 였으면 금상첨화였겠죠?

 

 

위는 어느 나라 제품인지는 모르겠는데 누구나 좋아하는 헤이즐넛 향 인스턴트 가루 커피 까지 받았어요.

 

국산 인스턴트 봉지는 사 먹어 봤지만 헤이즐넛 향은 일부러 사 먹어 본 적은 없어서 몇 달은 준 사람 생각하며 감사하게 먹을 것 같네요.

 

설명서에 나온대로 실망치 않을 프리미엄급 핸드 드립이어서 며칠을 행복하게 보내고 있어요^^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향긋한 핸드 드립 커피와 함께 여러분도 스트레스 날리는 여가 보내 보세요^^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블로그입니다.
성경 말씀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추천인 번호 105117을 입력하세요^^

http://www.eduzio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