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포

신천지와 전 세계 종교인 코로나 종식 염원 담은 '지구촌 제3차 종교인 총 기도회' 본문

신천지코로나19

신천지와 전 세계 종교인 코로나 종식 염원 담은 '지구촌 제3차 종교인 총 기도회'

아낌 없이 퍼 주는 나무 2020. 11. 14. 18:59

 

신천지와 전 세계 종교인 코로나 종식 염원 담은 '지구촌 제3차 종교인 총 기도회'

 

 

 

우리 대한민국은 물론이요 전 세계인들도 거리나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는 편히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위태위태한 날 들을 보내실 걸로 압니다.

 

이런 마음은 모두가 다 같은 심정일 테지요.

 

 

 

 

잠시 주춤하나 싶었던 코로나19 감염자 수가 이번 주는 연속해서 세 자리수를 기록했다는데 이 기록은 3월의 세 자리수 감염 이후로 몇 달 만에 벌어 진 것이라고 하니 더더욱 외출을 하거나 사람을 만나기가 꺼려지는 일도 사실 입니다.

 

세계의 유명한 제약 회사에서 백신이 나오기 까지는 아직 시간이 더 걸려야 할 것 같은데 11월 13일 어제 부터는 마스크 미 착용시 10만원의 벌금을 물린다고 하니 카페나 음식점에서 먹을 때 외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대화도 해야 한다는군요.

 

먹을 때는 대화도 자제 해야 하고요.

 

 

 

 

서울은 흡연자가 흡연을 할 공간을 아예 전면 폐지 했다고 하는데 이는 흡연시 마스크를 벗고 연기를 내 뿜을 때 바이러스가 많이 배출 되기 때문이라네요?

 

저는 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어떻게 나타나 전 세계적으로 퍼지는 무적 펜데믹을 일으키는지 무척이나 궁금했습니다.

 

사람과 짐승이라는 인수 공통 전염병을 일으키는 병원체는 곰팡이, 세균(박테리아), 원생 생물, 프리온(광우병), 기생충, 바이러스 이 여섯 가지가 있는데 이 중 가장 까다로운 것이 바이러스로서 가장 작고 단순해서 찾아내기 힘들고 빨리 진화하고 항생제도 듣지 않으면서 온갖 증상을 일으키고 때에 따라 높은 사망률을 보인다고 합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여태 독감을 그저 독한 감기라고 알고 지냈다는 사람들도 있었다는데 모든 독감도 바이러스가 범인인 인수 공통 전염 바이러스랍니다.

 

 

 

 

비근한 예로 바로 얼마 전 한국에도 유행 했었던 낙타가 숙주 즉 매개체가 된 메르스와 에볼라 바이러스, AIDS, 광견병, 니파, 사스 같은 경우가 한 번 쯤 들어 봤음직한 인수 공통 바이러스 입니다.

 

사스는 사향 고양이가, 니파는 돼지로부터, 에볼라는 박쥐가 직접, 코로나19는 천산갑이 숙주가 되었답니다.

 

거의 모든 바이러스를 옮기는 원흉이 박쥐인데 박쥐는 포유류 중에서도 가장 많은 종류가 있는데다 그 개체수도 많고 집단 생활을 하기 때문에 직접 접촉,체액,공기 중에 떠 다니는 미세 입자와 수명도 길고 비행 능력 까지 갖추고 있어 전파 지역이 더 클 수 밖에 없답니다.

 

그래서 코로나의 감염 원인을 유추해 보니 먹지 말아야 할 야생 동물을 사람이 잡아 먹어서라고 어느 정도 윤곽이 드러난 것이지요.

 

 

 

 

코로나가 활개치기에 알맞은 건조하고 추운 겨울이 더 깊어지기 전에 답답한 집을 떠나 가을 행락객들로 북적이는 요즘.

 

코로나 이전의 평범하고도 평화로운 일상이 언제였던가 기억도 이제는 까마득 하네요.

 

그리운 그 시절인데 그 때는 그 일상의 소중함을 알지도 못 했고 감사함도 없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전 세계에서는 코로나로 많은 사람들이 소중한 생명을 잃고 있고 생명의 위협 속에서 고통 받는 환자들과 그 가족들이 있습니다.

 

 

 

 

여기에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고 자신도 위험한 상황에 노출 되면서 까지 코로나와 싸우며 전심 전력을 다하는 의료진과 정부 방역당국과 수 많은 자원 봉사자 등 이루 말 할 수 없는 노고가 스며 있습니다.

 

이렇게 고통과 슬픔이 교차 되는 이 때 신앙을 한다고 하는 우리 종교인들은 무엇으로 고통 받는 이들과 함께 해야 할까요?

 

신앙을 안 한다면 몰라도 종교를 가지고 있는 이들이라면 코로나 종식을 위해 이 때 만큼은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가 되어 기도 할 때라고 여겨 집니다.

 

 

 

 

지난 1차와 2차 기도회에 이어 내일 2020년 11월 15일 오후 3시에 있어지는 '지구촌 제 3차 종교인 총 기도회'를 통해 '지구촌 코로나19 바이러스 소멸'이라는 주제로 같은 날, 같은 시간, 각자의 처소에서 창조주 하나님께 뜻을 같이 하는 전 세계 종교인이 함께 기도 드리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 기도회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 되는데 신천지예수교회 공식 유튜브 채널 생중계방영 되며 국내외 전 성도가 참여 하고 또한 전 세계 종교인 코로나19 종식을 염원하는 기도회이니 만큼 누구나 참여가 가능 합니다.

 

 

 

 

마음을 나누고 싶은 분들은 온라인 기도회에 꼭 참여 하실 필요는 없고 여러분의 처소에서 같은 시간에 같은 마음으로 동참 하시면 됩니다.

 

간절한 종교인들의 기도가 부디 하늘 하나님께 상달되어 신속한 치료제 개발과 소멸을 바랍니다.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지구촌 제 3차 종교인 총 기도회
11월 15일 일요일 오후 3시
유튜브 라이브


https://t.co/CUKrcnAo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