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포

신기한 모링가 씨앗 씨앗 본문

My 라이프

신기한 모링가 씨앗 씨앗

아낌 없이 퍼 주는 나무 2020. 8. 9. 17:32

신기한 모링가 씨앗 씨앗

 

 

 

얼마전 이웃으로 살던 중국인이 본국으로 들어 가면서 짐을 다 가져 가지 않고 안 쓸 것들은 남겨 놓고 가면서 쓸만한 것들은 가져 가래서 뭐 하나를 들고 왔어요.

 

그런데 이게 뭔지 관심 있게 보지도 않고 한 쪽 구석에 몇 달을 방치 해 놓은 걸 이제서야 봤는데 TV 건강 프로그램에서 여러번 떠들썩 하니 출연한 전적이 있는 것 같은데 모링가라는 식물의 씨앗이었네요.

 

아래 사진이 제가 얻어온 모링가 한 통.

 

이것도 유통 기한이 있으니 빨리 소진 해야죠.

 

↓   ↓  

 

 

 

 

한자로 뭐라 써 있는데 중국은 간자체도 여러 종류라 자기들도 소통이 안 될 때가 있다니 무슨 한자인지

 

한 번 건강 프로그램에서 여기저기 몸에 좋다고 소개한 식품은 그 다음날 부로 우리나라에서 구하기가 힘들어 진다는 수문이ㅋㅋ

 

그만큼 사람들이 아픈곳을 치유하느라 또 예방 차원에서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대한 것 같아요.

 

 

 

 

쏟아 보았더니 생전 처음 보는 작은 씨앗들이 저렇게나 많이 들어 있었어요.

 

찾아 본 유튜버의 설명대로 껍질이 딱딱하지 않아 손톱으로 까진다기에 까 봤는데 껍질이 약간은 푹신한 느낌?

 

생각외로 아주 잘 까져요.

 

 

 

 

깟더니 새하얀 속살의 알맹이가 나오는데 저걸 먹는 거래요.

 

ㅎㅎ 너무 신기한 처음 맛 보는 맛인데 거부감은 못 느끼겠고 끝맛은 달짝지근하고 물을 먹으면 더 달게 느껴져요.

 

이걸 하루에 3알에서 5알을 섭취하래요.

 

공복은 삼가하고 다량 먹으면 속 쓰림이나 구토도 할 수 있대요.

 

 

 

 

처음엔 모링가 잎이 아까시 나무 잎인 줄 알았어요.

 

위 사진을 보면 그렇게 착각 할 만 하죠?

 

 

 

 

마치 무슨 콩 종류나 밭에서 보던 땅콩 잎 같기도 해서 뒤져보니 콩과는 아니고 십자화목 모링가과 모링가속이라고 해요^^

 

인도 반도에서 동남 아시아 전역과 아프리카 대륙까지 아열대 및 열대 지방에서 널리 자라는 낙엽성 나무이고 인도 북부 히말라야 산맥에 자생하는 모링가 올레이페라 라는 종이 가장 널리 경작 된대요.

 

 

 

 

위 사진도 보면 꼭 어느 콩 꽃 같이 생겼죠?

 

 

 

 

낙엽성 나무라 그런지 잎이 다 떨어진 후의 모습인가 봐요.

 

이것도 콩 꼬투리와 똑 같음ㅋㅋ

 

와!! 길고도 속이 꽉찬 꼬투리가 수확하기도 쉽게 깔끔하게도 무진장 열렸어요.

 

근데 높이가 10~12미터까지 자란다니 기다란 막대기로 탁탁 쳐서 떨어 뜨리는 건지 모르겠어요.

 

 

 

 

모링가는 이렇게 열매 뿐 아니라 잎, 뿌리, 꽃, 나무 껍질, 수액, 기름까지 모든 부위를 활용한다는데 뿌리나 다량의 양은 수축 작용이 있어 임신부나 자궁 질환이 있는 여성은 의사의 전문적 지시를 따라야 한대요.

 

오래 전부터 약효가 알려져 있어서 인도와 네팔,파키스탄 등지에서는 전통 약재로 사용 하는데 적은 양을 먹어도 90여 가지의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 할 수 있대요.

 

모링가 잎은 차로 우려 먹거나 분말을 요거트에 섞어 먹어도 되고 샐러드에 뿌려 먹기도 한다네요?

 

뭐 활용법은 무궁무진 할 듯 합니다.

 

 

 

 

모링가는 우리 몸이 생성하지 못하는 9가지의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 하고 있어서 고대 인도 전통의학에서는 300여 가지의 질병을 치료 할 수 있다고 기록 돼 있답니다.

 

또 혈당 및 콜레스테롤 조절과 항균,항염,항암,면역력 상승 등의 효능이 있는데 잎은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몸의 노화를 초진하고 질병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면역 체계를 강화 해 준다네요.

 

또 중요한 것은 아스코르빈산 성분이 풍부해 인슐린 분비를 도와 혈당을 낮춰 당뇨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열매는 인체의 나트륨 배출, 꽃은 퀘르세틴 성분이 있어 간에 좋다네요?

 

 

 

 

이쯤이면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 되기에 충분하고요 '생명의 나무', '기적의 나무'로 부르는 이유를 충분히 알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집안 구석 구석 다시 한 번 둘러 보세요.

 

건강을 도와 줄 유익한 어느 식품이 빛 좀 보게 해달라고 주인이 찾아 주기만을 혹시나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