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포

상큼한 오렌지와 예쁜 과일 깎기 본문

My 라이프

상큼한 오렌지와 예쁜 과일 깎기

아낌 없이 퍼 주는 나무 2020. 6. 12. 20:12

 

상큼한 오렌지와 예쁜 과일 깎기

 

 

 

 

이미 봄은 우리에게서 떠난지 오래지만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대표적 봄의 과일이 된 오렌지가 무척이나 간절 했었죠.

 

기나긴 겨울을 버티어 내고 새로이 만물이 기지개를 켜느라 부족했던 비타민을 필요로 했던 모양이에요.

 

이것을 보면 인체의 신비란!!!!!

 

 

 

 

4월에 인터넷으로 구매한 첫 오렌지 한 박스에요.

 

생물을 인터넷으론 거의 구입 한 적이 없는데 시기가 시기인데다 가게에서 사는 것 보다 역시 조금이라도 싸게 먹히는 듯 하여...

 

큰 걸 구매 한 건 아니지만 좀 작은 크기에 자업자득이죠.

 

맛만 있으면 된다고 스스로를 위로 하면서 요새 유행인 언박싱 인증샷은 패스에요ㅋㅋ

 

 

 

 

벌써 두 개를 홀딱하고 늦게서야 세어 보니 40과가 들어 있었어요ㅎㅎ

 

전 오렌지를 까 먹을 때 마다 늘 느끼는 점인데 더 쉽고 예쁘게 까서 먹는 방법은 없는지 몰두하게 되는 나를 자각 한답니다.

 

저의 까기 방법은 오렌지 양 끝을 칼로 약간씩 자르고 6등분 후 손으로 억지로 억지로 껍질에서 분리 ㅋㅋ

 

 

 

 

그럴 때 마다 자괴감?

 

요렇게 밖에 못 하는 나.

 

그렇다고 예쁘게 깎는 방법이 있는 동영상을 일부러 찾아 보진 않은 것 같아요.

 

어차피 실천 하지 않을 테니까요.

 

 

 

 

그런데 때마침 지인이 보내준 동영상을 들여다 보니 오렌지 깎는 법이 들어 있네요?

 

다 보긴 했는데 거의 손님 접대용 데코이니 참고 하세요.

 

전 저와 식구들 먹을 때 아주 쉽게 껍질 벗기는 법을 찾았거든요.

 

오렌지는 거의 칼이 없으면 먹기가 어려운 과일 인데 반해 우리 나라의 대표적 겨울철 과일인 귤은 손으로 까 먹기 편리해 오히려 해외에서는 인기라고 하는군요.

 

그래서 이번 겨울엔 싫컷 귤을 까 먹긴 했는데요.

 

 

※ 그래서 맨 밑에 제가 참고한 과일 예쁘게 내는 법 동영상을 올려 놓았고 아래 사진들은 캡쳐를 한 거라 좀 흐릿 하네요.

 

 

 

 

오렌지 외에도 또 하나 과일임에도 한가운데 떡하니 기다랗고 넓적하고 커다란 갈비가 존재해 늘 난처하게 만드는 망고.

 

이 영상을 보니 어떻게 손 쉽고도 예쁘게 썰어야 할 지를 알겠어요.

 

동남아 사람들 특히 장사꾼들도 쉽게 썰어 보이며 맛을 보라고 권하던데.

 

 

 

 

위의 사진도 역시나 썰기 어려워 마트에서 아예 썰어 놓은 과육을 파는 파인애플인데 샤베트처럼 쏙쏙 잡아 빼서 하드처럼 먹으면 편리하게... 구웃 구웃 입니다.  

 

이런 기막힌 방법이 있었네요.

 

 

 

 

수박 썰기는 익히 아는 방법이라 그리 새로울 건 없지만 뒤에 나오는 화려한 장식은 호텔 셰프나 할 수준이에요.

 

따라서 하실 수 있는 능력자 분은 따라 하시면 됩니다.

 

 

 

 

바로 위의 조기 조기 ▲ ▲ ▲

 

 

 

 

역시나 깍뚝 썰기 밖에 몰랐던  멜론 썰기법이고요.

 

 

 

 

정말 쉐프들만 사용하는 전문 과일 칼로 깎는 화련한 사과 장식이고요.

 

 

 

 

전 저 물고기가 물고기이긴 한데 무슨 고기인가 했더니 잉어를 표현 한 것 같아요.

 

우린 청경채는 그냥 후라이팬에 집어 넣고 들들들 볶던지 샤브샤브 할 때나 넣는 걸로 밖에 모르는데 어떻게 저렇게 데코 할 생각을 했을까요?

 

 

 

오이로 저렇게 모양을 낼 수 있다니 역시 전문가의 손길은 다르긴 다르네요.

 

근데 전 쉽게 데코레이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중이기 때문데 망고와 수박과 오렌지 정도는 따라 할 수 있승 것 같아요.

 

나 혼자 먹을 때는 먹는데 지장 없지만 손님이라도 올라치면 과일 깎아 내 놓을 때 그 사람의 솜씨가 다 드러나는 것 같아 민망 할 때가 있긴 하죠.

 

그럴 때 대비해 과일 깎는 법도 미리 미리 익혀 두는 것도 괜찮을 듯 하네요.

 

쉬운 방법을 골라 여러분도 따라 해 보시고 영상보다 더 훌륭한 방법을 소지하신 분은 영상도 올려 보세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