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포

진귀한 사진 구경 함 하실래예? 천안시~~~^^!!!! 본문

My 라이프

진귀한 사진 구경 함 하실래예? 천안시~~~^^!!!!

아낌 없이 퍼 주는 나무 2019. 11. 27. 17:00



진귀한 사진 구경 함 하실래예? 천안시~~~^^!!!!





며칠 전 천안 동부역 앞 옛 시청 자리 신축 건물을 짓는 공사 현장을 지나면서 그전에는 보지 못한 신기하고도 진귀한 사진들을 감상 했네요.


아무데서고 어디서고 잘 볼 수 없던 바로 천안시의 역사를 중심으로한 발전사를 찍은 사진들이 공사장 큰 가림막에 인화 돼 있었어요.





일제 시대인 1920년 대 부터 있는데 지금의 대흥동인 동부 천안 역사 주변이 바로 저랬군요. . .


기와집은 몇 채 안 보이고 거의 판자집과 초가집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그래도 십 년 만에 전신주가 나타난 차이가 있네요.






59년엔 천안역, 지금은 시청이 멋지게 지어져서 불당동으로 이전한지 오래지만 63년에야 시청이 들어 섰어요. 


여기가 천안의 가장 번화가 였는데 신시가지가 많이 늘어 지금 천안시의 인구는 조금만 늘면 광역시에 도전 할 만도. . . ㅎㅎ





옛날 극장도 있고 대흥동, 문화동이 지금의 모습과는 사뭇 많이 달라서 못 알아 보겠어요.


큰 길 정도만 구분이 가는 정도? 





80년대의 시외 버스 정류장이래요. 전국을 들썩이게 한 80년대의 고교 야구 대회에서 천안의 북일고가 우승을 했나 봅니다.


뭐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그때는 시민 전체가 나와서 환영을 해 줬네요^^


고 김대중 대통령의 유세 현장도 있고요.





천안에서 가장 큰 시장인 중앙 시장의 모습이 90년 대 들어서니 지금과 거의 같지만 지금 중앙 시장도 그렇고 다른 재래 시장들도 위에 모두 비바람과 햇빛을 가릴 수 있도록 개축을 해서 서민들의 편리한 장보기를 돕고 있죠.


부모님과 할머니,할아버지에게서 듣기만 하고 우리가 태어나기도 훨씬 전 아버지와 할아버지 시대의 생활상을 사진으로나마 조금이라도 엿 볼 수 있는 그런 순간을 저는 무척 좋아해 하죠.


내가 겪어 보지 못 한 생소한 일들을 간접 경험하는 일이 그저 신기하기만 합니다


천안에는 천안 삼거리를 비롯하여 독립 기념관 등 충절의 고장이자 인심 좋고 구경 할 만한 곳이 많아요.


모두들 천안으로 구경 함 오이소!!!!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블로그입니다.


성경 말씀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고 추천인 번호 105117을 입력 하세요^^









[골라 먹는 진리 맛 집 12지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