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포

성경에 출현하는 신천지가 진리의 성읍으로 불리는 이유 본문

진짜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

성경에 출현하는 신천지가 진리의 성읍으로 불리는 이유

아낌 없이 퍼 주는 나무 2021. 1. 29. 20:29

성경에 출현하는 신천지가 진리의 성읍으로 불리는 이유

 

 

제 1,2차 세계 대전을 비롯하여 그 외 굵직 굵직한 일 등을 겪으며 동 시대를 살던 인류가 비극적이고도 고통스러운 20세기를 보낸 지도 어언 20년이 지났습니다.

 

우리 나라만 하더라도 한국 전쟁으로 인해 국토는 초토화가 되었고 거리에는 기아로 갈 곳 잃은 고아들과 난민들로 넘쳐 났었죠.

 

 

전쟁 박물관을 관람 했었는데 그 당시 난민들의 거처는 움막은 고사하고 그냥 나무 막대기 몇 개 위에 비바람만 간신히 피할 수 있게 천막만 걸쳐 놓은 비좁은 보금자리를 재현 해 놓았는데 그 모습에 적잖이 충격을 받은 기억이 나는군요.

 

유엔으로부터 원조를 받던 최빈국에서 한강의 기적을 이뤄 냄으로써 이제는 원조를 하는 세계적으로 유일한 나라가 대한 민국인 것은 다들 아실 겁니다.

 

 

이렇게 새 천년 밀레니엄을 맞이하며 세계는 경제 도약을 위해 그렇게 그렇게 경쟁하며 잘 먹고 잘 살기 위한 삶을 살아 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눈만 뜨면 코로나로 인한 확진자는 얼마며 얼마나 사망 했는지 확인 하는게 일상이 되었고 인류는 이제는 눈에 보이지도 않는 대단한 적과 싸워야 하는 공통 분모를 갖게 되었습니다.

 

 

많은 감염자를 양산해 방역법을 어겼다고 해서 작년 신천지 예수교회에 대한 정부와 사회의 곱지 않은 따가운 시선으로 신천지는 많은 고통을 겪다 최근 1월에 방역법을 위반하지 않았다는 무죄를 선고 받았습니다.

 

사람은 긍정적인 소식 보다 부정적인 소식을 더 많이 기억 한다고 하니 무죄임이 밝혀 졌음에도 이 소식을 아는 국민은 얼마나 있으며, 아님 말고 식의 가짜 뉴스가 위기를 타고 세계적으로도 기승을 부려 안 그래도 불안한 사람들의 대처가 늦어 적절한 타이밍을 놓치는 일도 빈번히 일어 나고 있다고 합니다.

 

 

예수님이 출현 하신 초림 이후로 하나님의 선민임을 자부만 하던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아들을 알아 보지 못 하여 그토록 싫어하고 두려워 하던 예수라는 구원자 두 글자가 각 나라의 임금으로부터 저 시골의 촌부에 이르기 까지 2천 년의 시간이 필요 했습니다.

 

그러나 현대 문명의 이기로 신천지라는 이름을 좋은 쪽으로든 안 좋은 쪽으로든 이제 까지 못 들어 본 사람은 없을 겁니다.

 

그러면 대한 민국을 넘어 세계적으로도 그 이름을 떨치고 있으나 자세히 알지 못 하여 신천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계신 분들을 위하여 제대로 된 정보를 알려 드릴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신천지는 공식 명칭인 '신천지예수교회 증거장막성전'을 줄여 부르는데 새 하늘과 새 땅을 뜻하는 신천신지(新天新地) 한자어의 약어(略語)이며 새 하늘이라 함은 새 장막이요 새 땅은 새 백성을 의미합니다.

 

새 하늘 새 땅이라는 용어는 신천지에서 만든 조어(造語)가 아니라 구약의 선지서 이사야 65장 17절과 66장 22절에 하나님이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 하신다고 하셨고 신약 베드로 후서 3장 13절에는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라고 하셨고 계시록 21장에도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지고 새 하늘과 새 땅이 출현 한다고 기록 되어 있습니다.

 

 

'예수교'는 신천지 성전의 교주가 예수님이심을 말합니다.

 

'증거'라는 말은 보고 들은 것이 있어서 다른 사람에게 본 대로 들은 대로 전해 주는 것이기에 신약 4복음서와 계시록에 예언 되어 있는 일 들이 재림 하시는 계시록 때에 이르러 마침내 이루어져 실물로 나타난 일을 증거 하는 것을 말하지요. 

 

'장막'은 구약 출애굽기 25장 8~9절에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하늘 영계의 장막과 똑 같은 모양으로 이 땅에도 만들라고 지시 하신 성소이며 초림 예수님도 하늘 영계로 하나님이 불러 올리셔서 하늘에서 본 대로 땅에도 만들라고 지시 하셨습니다.

 

 

그와 같이 계시록 4장에서도 하늘 영계에 불리워 올라 가신 약속의 목자 한 사람으로 하여금 이 땅에도 시대 마다 있어 왔던 선민의 나라 12지파를 만들라고 지시 하시므로 신천지 12지파로 부르는 것 입니다.

 

신천지의 3가지 신조인 '진리의 성읍(성경 중심), 공의와 공도(정도 운영), 최선의 성군(바른 성품)' 중 '진리의 성읍'이란 바로 성경 중심의 신앙 생활을 강조 함으로써 이전에는 없었던 새 것이며 세계에서 유일한 하나님의 나라요 성전입니다.